수년간의 연구, 연구, 비교, 계획 및 조직 끝에 현재의 건강 비상 사태로 인해 예상, 재검토 및 연기 된 후 밀라노 트리엔날레에서 Enzo Mari 전시회가 마침내 개막되어 2020 년 10 월 17 일부터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Enzo Mari 큐레이팅 : Hans Ulrich Obrist with Francesca Giacomelli"는 이탈리아 문화 및 예술 파노라마의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인 Enzo Mari의 작품과 생각을 60 년 이상 전하는 회고전입니다. 프로젝트, 모델, 도면 및 이탈리아 디자인의 마지막 거장의 미발표 자료를 통해 디자인 활동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전시는 미발표 작품이 전시 된 마리 아카이브를 최근 기증하면서 동시에 40 년 동안 아무도 아무도 없다는 조건으로 밀라노 지방의 시각 예술에 관한 고급 연구 센터 인 CASVA에 기증 한 것과 동시에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그의 아카이브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밀라노 트리엔날레 1 층에서 열린 전시회 "클라우디아 안두 자르, 야노 마미 싸움"과 함께 엔조 마리 전시회 개막식은 코 비드 봉쇄 이후 조직 된 첫 번째 주요 행사이기도하다. 따라서 트리엔날레의 광범위한 회고전은 마리의 오랜 경력을 쌓을 수있는 독특한 기회 일뿐만 아니라 전시 공간의 사용성의 역 동성을 재고 할 수있는 기회이자 문화 기관이 그들의 가치를 재고하도록 경고하는 기회이기도했습니다. 청중에게.
전시 프로젝트
회고전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가 프란체스카 지아 코 멜리와 함께 큐레이팅 한 엔조 마리"는 마리 자신과 큐레이터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가 수년 동안 꾸준히 교류하고 대화 한 결과이다. 전시회는 예술, 디자인, 건축 및 그래픽을 포함한 다양한 비범 한 작품을 포함한 60 년 이상의 디자인 활동을 추적합니다. 우리는 전시회의 예술적 방향을 담당 한 뛰어난 가이드 Lorenza Baroncelli와 함께 전시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전시회는 2008-2009 년 토리노의 현대 미술관, 현대 미술관, GAM에서 Enzo Mari의 최신 전시 프로젝트 재정비를 포함하는 3 개의 섹션으로 나뉩니다. Francesca Giacomelli가 큐레이팅 한 역사적 선택을 구성하는 동일한 저자의 약 250 개 프로젝트를 연대순으로 전시했습니다. Adelita Husni-Bey, Tacita Dean, Dominique Gonzalez-Foerster, Mimmo Jodice, Dozie Kanu, Adrian Paci, Barbara Stauffacher Solomon, Rirkrit Tiravanija, Danh Vō 및 Nanda Vigo, Virgil Abloh 등 국제 예술가 및 디자이너의 일련의 공헌 머천다이징 프로젝트-현장 별 설치 및 새로운 특별 위탁 작품을 통해 Mari에게 경의를 표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밀라노 트리엔날레 1 층 전체를 차지하는 여정은 밀라노 트리엔날레 의 입구 홀에서 시작되며,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최근 Covid가 사망하기 전에 구상 된 Nanda Vigo의 화려한 작품으로 환영하며 게임의 주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세계에. Vigo의 "Lo zoo di Enzo"는 16 마리의 동물과 16 마리의 물고기를 번갈아 점등하는 두 개의 시퀀스로 재 해석합니다. 같은 홀에는 방문자가 1,000 조각의 퍼즐을 조립할 수있는 Rirkrit Tiravanija의 작품이 있습니다.이 작품은 Mari의 Autoprogettura 시리즈 테이블을 크롬으로 재 해석 한 테이블 위에 배열되어 있으며, Danh Vō는 Mari는 박물관의 새로운 카페인 Kafeteria를위한 테이블, 의자 및 침대를 만들고 덴마크 디자이너 Nanna Ditzel이 만든 다재다능하고 저항력이있는 천인 Hallingdal 65로 덮개를 씌운 Mari의 침대를 만듭니다.
2008-2009 년 토리노 근현대 미술관 GAM에서 열린 동일 작가 Enzo Mari의 마지막 전시 프로젝트를 재정비 한 역사 섹션은 Mari가 큐레이터, 설정을 따랐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프로젝트에 생명을 불어 넣는 카탈로그. 이번 전시는 마리가 학문을 구분하지 않기 때문에 연대순으로 전시 한 마리의 약 250 개 프로젝트를 모은 코퍼스를 선보인다. 회고전은 50 년대의 그림에서 50 년대와 60 년대의 구조, 70 년대의 자체 디자인부터 잡지 "Abitare"(2009-2010)의 새로운 디자인 박물관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그의 경력 과정에서 디자인 된 2,000. 전시 된 작품은 흰색 받침대에 놓인 작품과 이미 GAM에 전시 된 전시 주변 부분에있는 작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밀라노 트리엔날레가 추가 한 전시의 중앙 복도와 나무 받침대에 전시 된 작품은 방문객들에게 Enzo Mari의 작품에 대한 새로운 해석 적 아이디어와 해석을 제공합니다.
전시회의 예술 감독 인 로렌 자 바론 첼리 (Lorenza Baroncelli) 는 역사적 섹션에서 전시 된 Danese Milano를위한 Enzo Mari의 "Cheese and Sugar Bowl"에 머물러 있습니다. "Enzo Mari에게이 제품은 어떤 식 으로든 정치적 행위입니다.이 아이디어는 항상 그의 작업에서 반복됩니다. 해방 된 노동, 치즈 그릇을 디자인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노동자가 항상 같은 포도 나무를 8 시간 동안 부착하여 치즈 그릇을 생산하는 것이 얼마나 소외 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받침대와 덮개를 힌지로 연결하여 여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작업자가 항상 똑같은 반복적 인 제스처를하면서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도 덮개를 받침대 위에 삽입 할 수있는 메커니즘이 발명되었습니다. 직장에서 진정한 해방, 그의 정치적 제스처 ". 2010 년 파리에서 열린 Cartier pour dell'arte contemporain 전시회를 위해 디자인 된 Vodun, African Voodoo (2011) 전시회의 디자인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74 년 자체 설계 제안을 구성하는 모델의 구조.
밀라노 트리엔날레 1 층에서 열린 전시회 "클라우디아 안두 자르, 야노 마미 싸움"과 함께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가 프란체스카 지아 코 멜리와 큐레이팅 한 엔조 마리"전시회의 개막 은 또한 밀라노 트리엔날레의 새롭고 중요한 콜라보레이션의 결과입니다. Fondation Cartier pour dell'arte contemporain과 함께 : "Enzo Mari는 Fondation Cartier와 Triennale을 깊이 연결하는 인물입니다. 그것은 가치의 유대입니다.", Lorenza Baroncelli는 계속해서 "Enzo 전시회를 보면 마리와 클라우디아 안두 자르는 매우 다른 두 인물이지만 여전히 자신의 가치와 "급진주의"를 경력의 기본 요소로 삼은 두 사람입니다. 두 전시회를 조직하는 것은 윤리적 책임을 표현하는 선택이었습니다. 까르띠에 재단에 Mari의 설치물을 올려 놓는 것조차도 우리에게 가치와 유대의 상징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두 기관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트리엔날레가 미래에 일하고자하는 방식, 함께 구축되는 작업 ".
전시회의 중요한 부분은 Enzo Mari 자신이 전시 한 작품으로, 그리고 전시회에 초대 된 많은 예술가들이이 주제로 자신을 측정했기 때문에 자체 디자인의 주제에 전념합니다 . 자체 디자인에 대해 예술 감독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아이디어는 실패에서 비롯됩니다. Mari는 De Padova를위한 소파를 만들었습니다. 매우 저항력이 있고 패딩이없고 재료 낭비없이 견고하고 우아하지만 상업적인 플랍이 될 것입니다. 사물의 질을 이해하는 사회의 능력에 의문을 갖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경험할 수있는 기능의 기능으로서 아름다움이나 질을 이해한다는 것을 이해하게됩니다. 사람들은 디자인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의자를 만드는 사람들이 디자인 오브젝트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디자인에 대한 생각을 다듬을 수있는 일련의 연습 문제. 그에게 편지를 쓴 사람은 누구든지 연습을 보냅니다. 영수증 ". 전시회는 Hans Ulrich Obrist와 Enzo Mari의 대화 기간 동안 진행된 인터뷰 섹션으로 계속됩니다. 마지막 인터뷰는 트리엔날레에서 열린 Enzo Mari 전시회의 첫 번째 기획 회의에서 녹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Enzo Mari의 이니셜에서 "Barbara Stauffacher Salomon의 작품,"EM Wall "을 통해"걸어 "마리의 위대한 에너지와 그녀의 침묵에 경의를 표하는 Adrian Paci의 작품 화면 앞에서 자신을 찾습니다. 박물관에 저장된 문서가 밀라노 지방의 CASVA-Centro Alti Studi di Arti Visive로 전송되기 전에 Enzo Mari의 스튜디오에서 찍은 Mimmo Jodice의 사진과 함께 박물관의 두 층에서 내리는 착륙을 마무리합니다.
트리엔날레가 엔조 마리에게 바친 위대한 회고전은 이탈리아와 국제 예술과 문화의 절대적인 주인공에 대한 의무와 그의 명시적인 요청의 결과를 공유하여 마지막으로 액세스 할 수있게했습니다. 오래 전부터 그의 아카이브에, 강요된, 망각 ... 마리와 수년간의 지적 교류와 지속적인 대화를 나눈 Hans Ulrich Obrist의 예리하고 광범위한 비전은 우리가 Enzo Mari의 감수성과 설득력있는 시사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Obrist가 일련의 국제 예술가들에게 요청한 경의에서도 분명합니다. 때로는 엄숙하고,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거칠고, 때로는 성급하고, 때로는 장난 스럽지만, 흠 잡을 데없는 엄격함을 포기하지 않고 엔조가 우리에게 보여준 무한한 다양성의 작은 부분이 이 간행물과 전시회 덕분에 우리 모두의 기억 속에 남아 있습니다.
스테파노 보 에리, 밀라노 트리엔날레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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